본문 바로가기
차(茶)이야기

홍차의 종류

by bongz 2020. 2. 3.

 

 

 

 

 

차의 세계는 정말 방대합니다. 그 중에서 홍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차는 발효도가 80% 이상인 것을 말합니다. 제가 처음 홍차를 접했던건 밀크티였습니다. 특이한 향이나고 쌉싸름하면서 이상한 맛에 계속 기피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지금은 새로운 맛을 느끼면서 알아가는 재미를 계속 느끼고 있답니다. 홍차를 맛있다고 느끼는 것은 자꾸 마셔보면서 조금씩 쌓아가는 감각을 기르는 것 같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듯 아는 만큼 맛있는 홍차를 느껴보세요!

 

 

 


홍차의 종류

 

 

 

배합방법에 따른 홍차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스트레이트 티 (Straight Tea)

다른 지역의 찻잎을 섞지 않고 한 원산지의 찻잎만 사용한 홍차를 말합니다. 홍차 본연의 빛깔과 향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는 종류입니다.대표적인 종류로는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인도의 ‘다즐링(Darjeeling)’, 레몬을 넣어 아이스티로 즐기기에 좋은 스리랑카의 ‘우바(UVA)’, 중국 귀족들이 즐겼던 고급 차로 유명한 ‘기문(祁門)’이 있습니다. 산지의 특성에 따라 각각 특수한 풍미와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2.블렌디드 티 (Blended Tea)

서로 다른 원산지의 찻잎을 섞은 것을 블렌디드 티라고 합니다. 스리랑카의 실론티, 인도의 아삼 홍차를 블렌딩하여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인 잉글리시 블랙퍼스트(English Breakfast Tea), 맑고 신선한 향과 은은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오렌지 페코(Orange Pekoe), 중국과 스리랑카의 홍차를 섞어 만들어 담백한 맛이 특징인 애프터눈티(Afternoon Tea)가 대표적인 종류입니다.

 

 

 

3.플레이버 티 (Flavour Tea)

홍차에 천연향료나 과일, 허브 등을 첨가해 향기를 극대화한 종류를 말합니다. 가장 유명한 종류로는 중국 차를 베이스로 하여 베르가뭇 향을 첨가한 얼그레이(Earl Grey), 홍차에 우유, 계피, 정향 등의 향신료를 함께 넣고 끓이는 인도식 홍차인 차이(Chai), 홍차에 말린 사과를 넣거나 사과향을 첨가해 만든 애플티(Apple Tea)가 있습니다.

댓글